top of page

Fedex, "Amazon은 우리의 경쟁자가 아니다"...... 아직은..

최종 수정일: 2023년 2월 3일

Fedex 창업자 Fredrick Smith 회장께서 MIT CTL 컨퍼런스에서 Yossi Sheffi 교수님과 대담을 하셨네요... 파파고 번역 결과 (지만 상당 부분 고쳐서.. 바로 쓸수는 없군요) 를 함께 올려드립니다.




 

Supply Chain Quarterly 기사 요약


아마존은 물류 분야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왔는데, 창고, 트럭, 밴, 비행기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제는 외부 고객에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Amazon이 Fedex와 UPS의 경쟁자가 될 수 있다는 소문을 불러일으켰다.


전설적인 Fedex 설립자 프레드 스미스는 이러한 생각에 부정적 의견을 보였다.


"우리는 아마존을 직접적인 경쟁자로 보지 않는다"

스미스에 따르면, 그 이유는 페덱스가 아마존과 달리 패키지를 처리하기 위한 허브와 스포크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Smith는 "우리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수신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동하여 세계 어느 주소로든 전송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게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 아마존은 그런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스미스는 페덱스가 가진 유일한 '순수한 경쟁자'는 UPS라고 말했다 (DHL이 해외에서는 강하지만 미국에서는 큰 존재감을 갖고 있지 않으며, 미국 우편 서비스는 대부분 경량 소포를 취급한다) 대조적으로 아마존의 주요 경쟁자는 월마트, 타깃, 홈디포와 같은 대형 소매업체라고 스미스는 말했다.


스미스는 아마존이 미래에 페덱스의 허브와 스포크 네트워크를 복제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으며, 그렇게 하는 데 "약 1,500억 달러"가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바보 같은 일일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만약 그들이 그것을 하기를 원했다면, 솔직히 나는 그들이 인수합병을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