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국내 최초 물류전문대학원,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은 라이프 플랫폼 시대, 디지털로 연결되는 새로운 세상의 혁신가들을 응원합니다. INU 글로벌 로지스틱스 리뷰는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진이 엄선한 최신 비즈니스 및 기술혁신 뉴스, 스타트업 및 비즈니스모델 혁신 동향, 동북아물류대학원 연구진의 논문/연구과 제및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하여 창간되었습니다. 

 

유통, 물류, 제조, 모빌리티 등 우리를 둘러싼 비즈니스 생태계가 라이프 플랫폼으로 통합되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세상 모든 것이 연결되는 세상에서 유통, 물류, 제조, 모빌리티 등 세상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발전은 네트워크 전문가인 로지스틱스 및 Supply Chain Management 전문가들의 기업 내 역할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혁신가들을 응원합니다.

 

멤버 가입을 하시면 ING GLR 글로벌 로지스틱스 리뷰의 인사이트와 이벤트 정보를 이메일로 받아보시고, 전문가 그룹인 GLR 디지털 캠프파이어 참여가 가능합니다. 

국립대학법인 인천대학교는 국내 선도 대학 대비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중앙정부의 국립대학법인에 대한 예산 지원과 글로벌 수준의 교수진을 확보하며 빠르게 발전하는 혁신대학입니다. 글로벌 비즈니스 및 물류 분야에 특화된 인천대학교의 간판 대학원으로, 동북아물류대학원은 국내 최초의 물류전문대학원입니다. 대학원 운영 목표는 물류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해 급변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조달, 생산, 판매가 이루어지는 글로벌리제이션이 각광받고 있는 오늘날, 해운, 항공 등의 운송, 조달, 보관, 물류거점 등 복잡한 물류프로세스를 최적화시키는 일들이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면서 이를 해결할 SCM 전문가, 실무 경력자, 물류학 석박사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해양수산부 제 4차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2020-24년) 16.9억 원(국고 9.4억 + 대응자금 7.5억)의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국내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실무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하도록 “인천대학교 컨소시움 해운항만물류 고급인력양성 사업단(인천광역시, 인천항만공사, 선광 신컨테이너터미널, 한진 인천 컨테이너 터미널, 대우로지스틱스, 로지스웨이그룹, 우련(주) 이상 7개 기관)“을 구성하였고, 교수진 우수성, 물류분야 국내 최상위 연구실적, 풍부한 해외네트워크(최근 5년 21개 해외대학과 MoU 체결) 및 현장중심 연구를 통해 국내 물류 분야를 선도해나가는 대학으로써의 책임을 다할 예정입니다. <참고 : 인천대 동북아대학원, 해양수산부 4차 해운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사업 선정>

인천시 연수구 아카데미로119

문의처: 032-835-8181~8184

©2020 by INU Global Logistics Review. Proudly provided by Incheon National Univers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