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U GLR

[News] 자율 주행 트럭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자율주행트럭 운영 시나리오 by Consultancy.eu

2020년 3월 21일 업데이트됨

Consultancy.eu 는 자율주행 트럭이 실제 어떻게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가능할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하였습니다.


테슬라의 Auto Pilot 기술 등 자율주행 승용차가 실제 도로에서 운영되는 상황에서 최근에는 승용차가 아닌 트럭 등 물류 비즈니스 부분에서의 자율주행 기술 적용이 주목받고 있으며, 고속도로 및 정해진 경로를 반복적으로 운행되는 물류 분야에서 자율주행 기술 적용이 더 빠르게 상용화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미 Volvo, Mercedes Benz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율주행 트럭 개발 및 상용화에 대규모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통적 트럭과 자율주행 트럭의 통합 운영

도심 내에서의 복잡한 교통 상황을 고려할 때 자율주행 차량을 도심 내에서 바로 활용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속도로 구간에서 일정 속도로 주행하는 자율주행 트럭을 활용하고, 고속도로와 도심 사이에 터미널을 설치하고 여기에서 자율주행 차량과 기존 차량이 화물을 교환하는 방식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장거리 간선 수송 네트워크, 도심 내 배송 네트워크, 자동화된 물류창고가 서로 통합될 경우 보다 효과적인 물류 체계 운영이 가능해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단기적으로는 정기적 경로를 중저속으로 장거리 운행하는 구간은 자율주행 트럭이 담당하고, 장기적으로는 드론, 자율주행트럭 등이 전기 친환경 트럭과 연계되어 미래형 물류 체계가 구축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consultancy.eu/news/1970/trends-in-trucking-self-driving-trucks-electrification-and-digitalisation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s

인천시 연수구 아카데미로119

문의처: 032-835-8181~8184

©2020 by INU Global Logistics Review. Proudly provided by Incheon National University.